숲의 치유 기능 연구·치유프로그램 운영

대구한의대 산림비즈니스학과 권기찬 교수가 예비 성인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산림치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산림비즈니스학과는 최근 건축조형관 세미나실에서 예비 성인학습자 신입생들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산림비즈니스학과 교수와 재학생, 예비 성인학습자 신입생 등 30여명 참석, 산림비즈니스학과의 전망 및 비전, 국가장학금(희망사다리2유형) 신청 안내, 입학식 참석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산림비즈니스학과는 산림치유 전문 인력을 양성해 녹색일자리 창출과 숲의 치유기능을 활용한 휴양문화 활성화, 숲의 치유 기능 연구 및 치유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

임원현 산림비즈니스학과장은 “학과의 교육과정 로드맵 제시를 통해 예비 성인학습자 신입생들에게 비전과 동기를 부여 하기 위해 워크숍을 진행하게 됐다. 산림에 대한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만 30세 이상의 성인과 특성화고졸재직자로 구성돼 있으며, 성인학습자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온라인 수업과 주말수업, 다학기제, 집중이수제, 학습경험인정제(RPL) 등 다양한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