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입도선매반을 졸업한 뒤 대기업 취업에 성공한 양승엽(왼쪽부터·삼성바이오로직스), 주성훈(SK에너지), 김찬현씨.
이공계로 진출을 희망하는 인재들이 대학으로부터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성장, 취업에 성공하는 등 관심을 끌고 있다.

영진전문대는 지난 2013년 입도선매반을 만들었다.

해당 반 학생들은 전 학년 등록금 100%를 지원받고 기숙사 무료 입주에 해외 선진기업 견학 기회도 주어진다.

소수정예화한 사관학교식 교육을 위해 내·외국인 20명으로 한 반을 편성, 톱클래스의 교육을 받는다.

지난 2016년 대구 전문계고교를 졸업하고 영진전문대에 입학한 양승엽 씨(23)는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에 근무 중이다.

지난해 11월 공채에 응시, 올 2월 입사한 그는 영진 입도선매반을 통해 대기업 취업의 꿈을 이뤘다.

같은 반 출신으로 지난 1월 SK에너지에 입사한 주성훈 씨(25)도 울산 인문계고교 재학시절 영진전문대 입시설명회에서 입도선매반을 알게 됐다.

그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SK에너지에 취업을 희망했는데 입도선매반에서 갈고닦은 실력으로 희망하던 회사에 취업하게 됐다”고 전했다.

안상욱 컴퓨터응용기계계열 부장은 “입도선매반은 다양한 지역, 다양한 커리어를 가진 우수한 인재들이 입학하고 있다”며 “이들이 가진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도와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