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포항남노회 남선교회연합회가 5일 오후 3시 효자교회에서 제42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장병섭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포항남노회 남선교회연합회가 5일 오후 3시 효자교회에서 제42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장병섭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권경태 장로(효자교회)가 예장통합 포항남노회 남선교회연합회 신임 회장에 취임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포항남노회 남선교회연합회(회장 장병섭 장로)는 지난 5일 오후 3시 효자교회(담임목사 이하준)에서 제42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수석부회장 권경태 장로를 새로운 연합회장으로 추대했다.

이날 수석부회장 권경태 장로의 인도로 드려진 1부 예배는 효자교회 이하준 목사가 열왕기하 4장 1~7절을 통해 ‘그릇을 준비하라’를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 목사는 “하나님은 무한한 은혜를 주시고 싶어 한다”며 “그 은혜를 받을 만한 크기의 그릇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그는 또 “순종이란 하나님의 뜻이 있다고 믿는 것”이라며 “순종하는 만큼 부어주실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하자”고 전했다.

2부 축하와 격려에 이어 3부 총회는 회장 장병섭 장로의 사회로 열려 개회기도, 회원점명, 개회선언, 회순채택, 전회의록 낭독에 이어 사업 및 감사, 회계보고, 회칙심의, 임원선거 및 신구임원 교체 등으로 이어졌다.

권경태 포항남노회 남선교회연합회 회장
권경태 포항남노회 남선교회연합회 회장

권경태 신임회장은 “어려운 때일수록 지역사회와 지역 교회를 섬기며, 복음을 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남노회 남선교회연합회는 지난 회기 코로나19 방역활동을 비롯해 환경보존 행사와 수해피해교회 지원 및 불우이웃돕기, 필리핀 보홀섬 현지교회 건축 등의 사업을 진행했다.

제42회기 포항남노회 남선교회연합회 임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 권경태 장로(효자교회) △수석부회장 하화일 장로(포항동부교회) △부회장 최윤섭 장로(포항전원교회)·최우진 장로(포항동일교회)·김천복 집사(포항오천교회)·장근식 장로(포항대도교회) △총무 신인호 장로(포항송도교회) , 부총무  백성현 집사(포항동부교회)·이환 장로(포항중앙교회) △서기 김병창 집사(포항중부교회), 부서기 한찬식 장로(포항양학교회) △회계 배성만 장로(포항동일교회), 부회계 김국영 장로(포항대송교회) △감사 이상배 장로(포항오천교회)·박인엽 장로(포항중앙교회).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