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검 포항지청 전경

지난달 말 포항시청에서 ‘염산 테러’를 일으킨 60대 남성이 검찰에 구속기소 됐다.

23일 대구지방검찰청 포항지청 형사1부(부장검사 장재완)는 “지난달 29일 포항시청 대중교통과에 무단으로 침입해 담당 공무원 얼굴 등을 향해 염산을 뿌려 상해를 가한 영업용 차량 중개인 A(64)씨를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죄 및 건조물침입죄로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A씨는 구치소에 수감된 상태로 법원에서 재판을 받게 됐다.

검찰이 피의자의 주거지·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 휴대전화 포렌식 분석 및 추가 CCTV 영상 분석 등 조사한 결과, A씨는 포항시의 택시 감차 사업에 대한 불만을 오래전부터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 공무원을 해하겠다고 말하는 등 계획적인 범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검찰 관계자는 “피고인이 죄에 상응하는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공소유지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향후에도 공무수행 중인 공무원을 상대로 한 범행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처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포항범죄피해자지원센터를 통해 피해자에 대한 치료비, 심리상담 등 지원을 의뢰해 피해자 지원 절차를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피해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달 29일 오전 9시 15분께 A씨는 포항시의 택시 감차사업으로 인해 택시 매매가 금지되자 이에 불만을 품고 포항시청 대중교통과에 무단으로 침입, 염산이 들어있는 생수병을 담당 공무원의 얼굴을 향해 뿌려 피해를 입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