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손예진 출연자 화제성 1위!

굿데이터 제공

2월 3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MBC ‘방과후 설렘’이 차지했다. 베이징 올림픽 중계로 지난주 결방하며 해당 주차 대비 화제성이 26.55% 상승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파이널 생방송 무대에 오를 14명의 연습생이 확정되었다. 27일 생방송에서 누가 최종 데뷔조에 합류할 것인지 네티즌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네티즌은 ‘데뷔 멤버 7명은 너무 적다. 탈락하기에 아까운 애들이 너무 많다’, ‘확실히 잘한다고 생각했던 애들이 대부분 남았네’ 등의 반응을 남겼다.

비드라마 2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7.28% 상승했으나 순위는 1계단 하락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었다. ‘내 머릿속에 OOO’ 특집에 배우 손예진이 출연해 22년 배우 인생부터 첫사랑을 묻는 질문에 솔직하고 위트 있는 답변을 하여 네티즌의 높은 주목을 받았다. 방송 후 ‘청순함이 사람으로 태어난 것 같아..너무 예뻐!’, ‘손예진 역시 예능감 있어’, ‘자료화면으로 작품들 보여주는데 필모 짱짱하다’ 등 손예진에 관한 긍정적 댓글이 다수 발생했다. 한편 출연자 화제성에서 손예진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3위는 MBC ‘나 혼자 산다’로 전주 대비 화제성 53.19% 상승, 순위는 2계단 올랐다. 예고편 공개 당시부터 높은 기대감을 이끌어냈던 샤이니 Key와 민호의 만남이 큰 재미를 선사했다는 평이 빈번하였다. 극과 극의 두 사람이 만들어낸 불협화음 케미에 네티즌은 ‘둘의 관계성이 너무 재미있어! 둘이 리얼리티 하나 해주라’, ‘둘이 상극인데 그 조합이 너무 웃기고 재밌어’,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안 맞아! 너무 웃겨’ 등의 호평을 다수 남겼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민호가 2위, Key가 3위, 코드 쿤스트가 9위에 진입했다.

비드라마 4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12.25% 오른 JTBC ‘싱어게인2’였다. TOP10에 진출한 10명의 이름이 호명되는 명명식부터 TOP6행 티켓을 걸고 1대 1 맞대결을 펼친 참가자들의 모습이 그려져 화제성이 상승했다. 네티즌은 ‘17호 너무 좋아..고음 대박이야’, ‘다들 어디 숨어 있었던 걸까..우리나라 숨은 노래 고수들 계속 나와!’, ‘33호님 팬 됐어. 노래로 감정을 전달하는 걸 너무 잘하셔’, ‘결국 이름 달고 자기 이름 부르는 73호 이주혁…그냥 천상계다’ 등 참가자들의 무대에 찬사를 쏟아냈다.
 

굿데이터 제공

비드라마 5위는 시즌2로 돌아온 tvN 신작 ‘어쩌다 사장2’로 시즌 1과 비교해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사장 차태현과 조인성, 그리고 알바생(임주환, 이광수, 김우빈) 3인방의 좌충우돌하는 영업 첫날의 모습이 큰 웃음을 자아냈다는 평이 대부분이었다. 네티즌은 ‘별것 하지도 않는데 꿀잼이야’, ‘영업 첫날이라 노련하지 않아서 더 재밌는 거 같아’, ‘정육은 좀 무리였는데 예능 소재로는 치트키더라’, ‘생각보다 너무 웃겨서 힐링했어’, ‘김우빈 오랜만에 봐서 반갑고 좋더라’ 등의 반응을 남겼다. 출연자 화제성에서 김우빈이 4위, 조인성 7위, 이광수가 10위에 랭크되었다.

비드라마 6위는 타짜 특집 3편이 공개된 SBS ‘런닝맨’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6.06% 하락하였다. 전소민, 송지효를 대신해 신입회원으로 투입된 주우재는 런닝맨 멤버들과 호흡을 잘 맞추며 큰 활약을 보였다. 이번 회차 관련해 ‘타짜 특집은 모두 레전드인 것 같아’, ‘주우재 고정 가자!’, ‘주우재 멤버들이랑 합 좋은데 고정했으면 좋겠어’ 등 주우재의 합류를 바라는 댓글이 빈번하였다.

7위 tvN ‘놀라운 토요일(전주 대비 화제성 30.61% 상승)’, 8위 JTBC ‘아는 형님(전주 대비 화제성 48.80% 상승)’, 9위 MBC ‘놀면 뭐하니?(전주 대비 199.66% 상승)’, 10위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206.90% 상승)’이 하였다.

이 외에 프로그램 화제성에 언급되지 않은 출연자 화제성 TOP10 순위를 살펴보면 KBS2 ‘1박 2일 시즌4’에 새롭게 합류해 높은 주목을 얻은 나인우 5위, 채널A ‘요즘 육아 금쪽 같은 내 새끼’에 가족과 함께 출연한 이지현 6위,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스탭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일상부터 친구와의 진한 우정을 공개한 서현이 8위에 진입하였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2년 2월 14일부터 2022년 2월 20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5편을 대상으로 뉴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2월 21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