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진출·전시회 등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 사업, 4월 4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 전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준호, 이하 중진공)는 2022년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중소기업의 온라인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운영 중인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 지원사업으로 지난해에는 7837개사를 지원해 총 4억6200만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5800개사를 지원할 계획으로 자사몰 진출, 온라인 전시회, 온라인수출 공동물류 등 사업별로 참여기업을 모집해 맞춤 지원할 계획이다.

자사몰 진출 사업은 해외에서 제품의 시장성이 검증된 중소벤처기업의 자사몰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쇼핑몰로 성장시키는 사업으로 총 105개사를 지원할 예정으로 4월 4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글로벌 자사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일반육성 분야에 더해, 올해는 온라인 수출 희망기업을 위한 기반조성 분야를 추가하고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일반육성 분야는 자사몰 육성을 위한 리뉴얼, IT 서비스, 해외홍보·마케팅 등의 소요비용을 지원한다.

기반조성 분야는 전문 수행기관을 통해 내수몰의 해외 전환구축, 해외홍보·마케팅 판매관리, 국제물류 지원 등 자사몰의 전반적인 운영 관리를 지원한다.

온라인전시회 사업은 고비즈코리아 내 온라인 전시관을 구축하고, 해외 바이어와의 매칭, 화상상담 등을 통해 온라인 수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4월 1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아 총 200개사를 지원한다.

이준호 본부장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이 전자상거래수출 시장진출 사업을 통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