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뜨거운 씽어즈’ 호평 속 비드라마 4위!

굿데이터 제공

3월 3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107.16% 상승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었다. ‘살짝 놀랐어’ 특집에는 배우 임재혁, 컬링 여자 국가대표 팀킴, 22학번 새내기 정지웅, 배우 이민정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민정은 변함없는 미모와 특유의 입담으로 호평을, 정지웅 군의 조리 있는 화법과 가족애 넘치는 모습에 긍정적 시청 반응이 발생했다. 출연자 화제성에서 이민정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2위는 NQQ/SBS Plus ‘나는 SOLO’로 전주 대비 화제성 21.65% 상승, 자체 최고 화제성 점수를 경신했다. 옥순, 영호, 영자, 영수가 예측 불가 4각 관계를 형성하며 네티즌의 높은 주목을 이끌었다. 또한 결혼 소식을 전한 6기 커플이 누구일지 추측한 시청 반응도 꾸준히 발생했다.

비드라마 3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26.55% 상승한 채널A/SKY ‘강철부대2’였다. 지난 방송에서 설한지 점령전 결과 707부대가 1위를, SSU가 첫 탈락 부대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베네핏 ‘자동 진출권’을 두고 실탄 정밀 사격에 나선 대원들의 뛰어난 실력에 감탄을 보인 네티즌 댓글이 빈번하였다.

비드라마 4위는 JTBC 신작 ‘뜨거운 씽어즈’로 첫 방송 후 탈락, 경쟁 없는 힐링 음악 예능의 탄생을 반긴 시청 반응이 다수 나타났다. 지난 방송에서 김영옥, 나문희, 김광규, 이병준, 윤유선, 권인하 등 노래에 대한 열정을 품은 시니어들이 합창단 도전에 나섰다. 특히 김영옥과 나문희의 무대가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는 반응 속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김영옥이 9위, 나문희가 10위에 랭크 되었다.
 

굿데이터 제공

비드라마 5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92.81% 상승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었다. 지난 방송에서 박재범은 매일 아침 건강 음료를 챙겨 먹으며 관리하는 모습부터 뮤직비디오 촬영현장을 공개했다. 또한 홍현희의 매니저 황정철 씨의 마지막 출근길이 그려졌다. 이날 박재범의 건강 관리 끝판왕 면모부터 매끈한 피부에 네티즌의 이목이 집중되며 박재범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6위는 코로나19 확산세 여파로 스페셜 편을 방영한 SBS ‘런닝맨’이었다. 화제성은 전주 대비 18.01% 감소했다. 네티즌은 결방 소식에 아쉬움을 표했으나 출연진, 제작진의 안전을 위한 결정이니 존중한다는 댓글을 남겼다.

뒤를 이어 비드라마 7위 SBS ‘골 때리는 그녀들(전주 대비 화제성 184.75% 상승)’, 비드라마 8위 tvN ‘어쩌다 사장2(전주 대비 화제성 1.40% 감소)’였으며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김우빈 3위, 이광수 5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9위 MBC ‘PD수첩(전주 대비 화제성 178.90% 상승)’, 10위 JTBC ‘아는 형님(전주 대비 화제성 5.48% 감소)’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2년 3월 14일부터 2022년 3월 20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4편을 대상으로 뉴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3월 21일에 발표한 결과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