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근 굿네이버스 경북동부지부장(사진 왼쪽 세번쨰)은 18일 신동근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사진 왼쪽 두번째)과 함께 포항지역 저소득가정 초등학생을 위한 장학금 1680만 원을 전달했다. 굿네이버스 경북동부지부 제공

굿네이버스 경북동부지부(지부장 박범근)는 18일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근)과 함께 포항지역 저소득가정 초등학생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박범근 지부장과 신동근 교육장이 참석했으며 1680만 원의 장학금이 포항지역 저소득가정 초등학생 48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동근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 초등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주신 굿네이버스 경북동부지부에 감사드린다”며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도 지역 내 취약계층 초등학생들의 더 나은 환경과 여건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범근 굿네이버스 경북동부지부장은 “이번 장학금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가정 초등학생들이 큰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경북동부지부는 지역 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북동부지부는 나눔 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희망편지쓰기대회·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물론이고 초·중등 교육 전문위원 지역후원회 결성, 좋은이웃가게 등도 운영하고 있다.

더욱이 학교폭력·언어폭력·사이버폭력·유아성폭력 예방교육 실시와 더불어,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도 활동하면서 사회 전반에 걸친 사업에도 주력하고 있다.

대표 슬로건은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 굿네이버스’다.
 

황영우 기자
황영우 기자 hyw@kyongbuk.com

포항 북구지역, 노동, 세관, 해수청, 사회단체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