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와 중소협력사 해외시장 개척단이 ‘2022 세계가스총회’(WGC)에서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공동 홍보활동을 다짐하고 있다. 공동 가스공사 제공
한국가스공사가 ‘2022 세계가스총회’(World Gas Conference·WGC)에서 동반성장관을 운영한다. 우수한 국내 협력중소업체의 기술력을 소개하면서 세계 천연가스시장 진출과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가스공사는 특히 우수한 기술력을 갖췄음에도 인지도가 낮아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상담을 실시하고, 공동 홍보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동반성장관 운영에 참여한 업체는 총 17곳으로, 참여 수는 지난 2015년 파리 총회(7곳)와 2018년 워싱턴 총회(8곳)에 이어 역대 최다 수준이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가스 올림픽이라 불리는 세계가스총회에서 동반성장관 운영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신뢰도 제고와 해외시장 진입 장벽 극복에 큰 힘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전방위적인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ESG 경영과 동반성장 실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가스총회는 3년마다 국제가스연맹이 주최하는 가스 분야의 세계 최대 국제 행사로, BP·Shell 등 90여 개국 350개 에너지 기업이 참여해 대규모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되는 교류의 장이다.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대구 EXCO에서 진행된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