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역사관과 통일의식 공감대 확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포항시협의회가 지난 18일 오후 중앙고등학교 체육관에서 학생 18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포항지역예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포항시협의회(협의회장 김진홍)는 지난 18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중앙고등학교 체육관에서 학생 18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포항지역예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퀴즈대회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평화·통일관과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 인재를 육성하고, 평화 공존, 공동 번영의 평화로운 한반도 비전 공유를 통해 청소년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 앞서 김진홍 협의회 회장을 대신해 김승유 지회장은 “평화통일시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우리의 역사 바로 알기와 올바른 평화통일 역사관, 통일문제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평화통일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 김경섭 중앙고등학교 교장은 “지금 자라는 세대들이 통일이란 단어가 멀어져 가는 것 같아 안타깝다”라며 “오늘 민주평통 포항시협의회에서 이런 자리가 마련해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열띤 대회 속에 학생들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의 응원도 여느 대회 못지않아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었고, 포항지역예선대회는 총 40명의 경북 본선대회 참가자를 선발하면서 활기차게 마무리 했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