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바람, 숲! 신나는 놀이 즐거운 배움’ 주제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이 23일 대회의실에서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누리과정 내실화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은 23일 대회의실에서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누리과정 내실화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

‘빛, 바람, 숲! 신나는 놀이 즐거운 배움’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유아 중심 놀이활동으로 유아생태교육의 가치와 중요성을 공감하고 유아들과 교사들이 함께 어우러져 더 신나는 유치원, 배움을 지원하는 교사의 역할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이 23일 대회의실에서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누리과정 내실화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강사로 활약한 더숲 대표 예근수 강사는 빛, 바람, 숲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놀이와 실습으로 생태교육의 중요성과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몸과 마음이 위로받고 치유됨을 강조했다. 또한 농암초병설유치원 노명수 선생님의 안전한 교육환경조성으로 유아들이 맘껏 놀이하며 꿈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안심 유치원 만들기를 위한 운영 사례 발표가 있었다.

안중환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는 유아들에게 적합한 생태감수성 함양으로 미래사회 주인공인 유아들이 따뜻한 인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미래를 살아가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교사들이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