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에게 희망을! 시민에게 봉사를! 행동하는 실천노조!’ 슬로건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5일 ‘조합원에게 희망을! 시민에게 봉사를! 행동하는 실천노조!’를 슬로건으로 제3대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을 가졌다.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산시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상현)은 지난 25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조합원에게 희망을! 시민에게 봉사를! 행동하는 실천노조!’를 슬로건으로 제3대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석현정 위원장,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공주석 위원장, 경상북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 황홍현 위원장, 각 연맹 및 단위노조 위원장, 조합원 등이 참석했다.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5일 ‘조합원에게 희망을! 시민에게 봉사를! 행동하는 실천노조!’를 슬로건으로 제3대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을 가졌다.이상현 위원장이 노동조합기를 흔들고 있다.경산시.

출범식은 노동조합기 입장을 시작으로 노동조합 활동 상황 등 홍보영상 시청, 공로패 전달, 이임사, 출범사, 축사, 연대사, 임원진 소개로 이어졌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축사에서 “조합원들의 애로사항에 항상 귀 기울여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공직사회, 주말이 있는 월요일이 기다려지는 공직사회를 만들겠다”면서 “더 이상 다치지 않게, 더 이상 떠나지 않는 공직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현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조합원들의 묻어 두었던 고충을 면밀히 살피고 차이는 있지만, 차별은 없는 직장을 만들 것을 다짐하는 한편 노사 상생을 통해 시민 행복이라는 소중한 결실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