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2시 대구상공회의소 10층 대회의실

이재하 삼보모터스 회장
삼보모터스(주)(그룹회장 이재하·사진)는 오는 17일 오후 2시 대구상공회의소 10층 대회의실에서 ‘내연기관 중심에서 친환경 자동차로의 급변’이라는 주제로 산업전환 대비 인식개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이경수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교수는 현재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 센터장으로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자동차 고속도로 시험주행에 성공했으며, 미국자동차공학회(SAE) 자동차전자분야에서 최고 논문상 ‘Vincent Bendix Electronics‘를 수상한 바 있다.

‘내연기관 중심에서 친환경 자동차로의 급변’이라는 주제로 △ 자동차 산업을 이끌 핵심 트렌드 △2035년 자동차 산업의 수요 방향성과 산업 패러다임 △모빌리티 핵심 키워드 등의 세부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삼보모터스(주) 기술연수원에서는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기업의 산업전환과 근로자의 직무전환을 선제적·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직업능력개발훈련 플랫폼 구축을 위해 고용노동부 정부지원 사업인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대구의 대표적 자동차 부품기업 40여개사가 협약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내달 16일까지 삼보모터스 기술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및 작성하여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