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와 포항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동화축제가 오는 26일 포항 포은중앙도서관에서 열린다.

‘2022 대한민국동화축제’는 동화라는 소재에 공연, 캐릭터, 영상, 실감 콘텐츠를 결합하여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동화 콘텐츠 축제의 장으로써, 디지털 미디어와의 결합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동화 콘텐츠로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아가 포항을 동화축제의 주체로 만들고, 경북의 콘텐츠 기업들과 연계하여 경북·포항이 콘텐츠 사업의 중심이 되는 계기로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공연 콘텐츠, 캐릭터 콘텐츠, 실감 콘텐츠, 참여 콘텐츠로 구성된다.

공연 콘텐츠는 어린이들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무대공연으로 토크콘서트, 동화뮤지컬, 샌드아트 퍼포먼스, 동심 콘서트가 펼쳐지고, 캐릭터 콘텐츠는 인터렉티브 그리기 체험, 동화캐릭터 그리기대회, 크로마키 포토존 등이 진행된다.

실감 콘텐츠는 인터렉티브 모래놀이 체험, VR/AR 동화체험, 동화 만들기 체험이 있고, 참여 콘텐츠는 엄마 아빠가 들려주는 전래동화, 동화책 플리마켓, 동화책 만들기, 드림캐처 등 각종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이날 팝페라 공연, 우쿨렐레 앙상블-브릴랑, 옴니버스 매직쇼, 오카리나 연주, 벌룬쇼 등 무대공연도 함께 펼쳐진다.

동화캐릭터 그리기 경연대회 사전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네이버폼(상단 이미지 QR코드)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2명)에 상장 및 상품이 주어진다.

기타문의는 경북일보 대외협력실(054-289-2215)로 하면 된다.

△일시 : 2022년 11월 26(토) 10:00~17:00
△장소 : 포항 포은중앙도서관
△대상 : 전 국민 누구나 500명
△주최 : 경상북도·포항시
△주관 : 경북일보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kb@kyongbuk.com

인터넷경북일보 속보 담당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