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미끼’ 공개 앞두고 5위

더글로리 포스터. 넷플릭스

‘더 글로리’가 공개 이후 4주 연속 OTT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26일 콘텐츠 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공개 일주일 전 이미 점유율 16.9%로 공동 2위에 오른 후 공개 첫 주 54.0% 점유율과 함께 1위로 시작한 넷플릭스 ‘더 글로리’는 이후 뜨거운 입소문과 함께 점유율 73.4% 등을 기록했다.

공개 4주차에 조사한 이번 결과에서도 점유율 63.7%를 기록하며 놀라운 행보를 기록 중이다.

이에 대해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대표는 “지난해 9월에 공개된 넷플릭스의 ‘수리남’의 경우 공개 첫 주 86.7%라는 점유율을 기록한 케이스가 있었으나 그 당시에는 경쟁작이 8편에 불과 했었다”라며 “이번 ‘더 글로리’의 경우는 ‘카지노’, ‘아일랜드’, ‘술꾼도시여자들2’와 같은 최신작이 포함된 13편 가운데 기록한 성적”이라 밝혔다.

2위는 점유율 18.3%를 기록한 디즈니+의 ‘카지노’이며 화제성 점수는 전주 대비 17.6% 증가했다. 티빙의 ‘술꾼도시여자들2’와 ‘아일랜드’가 각각 점유율 6.9%, 6.4%를 기록하며 3, 4위에 올랐으며 5위는 공개를 앞 두고 있는 쿠팡플레이의 ‘미끼’다.

한편 이날 공개된 OTT 화제성 드라마/시리즈 부문 순위는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공개 중이거나 공개 예정인 드라마 시리즈 OTT 오리지널 총 13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 커뮤니티), 동영상,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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