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제(오른쪽)경운대학교 총장과 장인기 구미 산동교 교장이 22일 오전 진로 탐색과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경운대 제공

경운대학교는 지난 22일 구미산동고등학교와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과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운대와 산동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로 탐색 및 전공 적합성 계발 △구미산동고 재학생들의 진로 탐방 △전공 안내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협조 △소인수과목 및 공동교육과정 수업 강사 지원 협력 확대 △경운대가 보유한 교육 시설·기자재 활용 협조 등의 사항을 추진하기로 했다.

경운대는 항공·간호보건·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특성화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지역 고교생들의 진로 탐색 시 여러 가능성을 확인할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지역 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기술(공학)분야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구미산동고와 항공특성화 대학인 경운대의 협력은 구미지역 산업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제 경운대 총장은 “지역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과 특성화 교육 활성화를 통해 지역 발전을 이끌 창의적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