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청년센터와 다자간 업무협약·양성평등 청년협의체 출범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역 청년이 주도하는 양성평등정책 모니터링 및 문화확산 기반 마련을 위한 ‘2023 청년 공감대 사업’을 15일 진행했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이 지난 15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동행관 1층 다목적홀에서 ‘2023 청년 공감대 사업(이하 청기부여)’ 첫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청기부여’는 청년과 소통하는 동기부여 플랫폼이다. 양성평등 관점에서 청년 간, 세대 간 소통 기회 마련과 ‘양성평등 기업 찾기’ 주제로 청년들의 정책 참여 기회를 넓히기 위한 취지다.

이날 경북 도내 청년센터와의 ‘협력과 상생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식’과 ‘양성평등 청년협의체’ 출범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업무협약식은 경북 청년 사업의 지속과 활성화를 위한 상호교류와 협력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경북 도내 6개 지역 청년센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 청년센터 청년사업을 위한 상호 연계 체계 구축, 청년 정책 및 사업에 관련된 자료 및 콘텐츠 협력, 미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 및 사업 운영 지원, 양성평등 의식 및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사업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역 청년이 주도하는 양성평등정책 모니터링 및 문화확산 기반 마련을 위한 ‘2023 청년 공감대 사업’을 15일 진행했다.

이어 지역 청년들과 청년센터 관계자, 청년 기업가, 청년 전문가 등 29명으로 구성된 ‘양성평등 청년협의체’ 출범식이 진행됐다.

양성평등 청년협의체 간담회에서는 청년이 일하고 싶은 ‘양성평등한 기업 찾기’라는 주제로 청년 모니터단 활동 지표를 논의하고, 청년의 시각으로 보는 결혼 및 양육에 관해 의견을 공유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 하금숙 원장은 “경북 청년은 경북의 미래다. ‘청년이 머물고 싶은 경북’을 위한 양성평등 관점에서 현실적인 정책 발굴과 청년협의체 적극 추진에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남현정 기자
남현정 기자 nhj@kyongbuk.com

사회 2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