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이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전남 나주시 일원에서 협력과 상생의 영호남 교육교류 증진을 위한 ‘2023 나주-구미 교육 교류(2차)’ 행사를 실시했다.
영호남 지역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 교육을 위한 구미·나주 지역 교육관계자들의 교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전남 나주시 일원에서 협력과 상생의 영호남 교육교류 증진을 위한 ‘2023 나주-구미 교육 교류(2차)’ 행사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나주시 베네치아에서 지난 6일 개회식에는 신정훈 국회의원, 이상만 나주시의회 의장, 강영구 부시장, 전남도의회 이재태·김호진 의원, 전남도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 조정자 원장, 최은숙 학부모연합회장 등 지역 교육관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이성희 교육장 외 123명의 교육지도자가 참석했다.

이날 개회식 워크숍에는 두 지역 교육장의 환영사와 답사, 주요 내빈의 축사, 해금공연, 2023나주교육 소개가 이어졌으며, 저녁 식사 후에는 교육지원청 및 학교급별 업무별 협의와 교육 정책에 대한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이튿날 7일에는 세계 최초로 구축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의 AI수업분석실에 대한 강의와 시연을 보며 단위시간 중 학생의 활동을 분석, 교사가 실시간으로 학생에게 피드백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방법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나주 읍성을 중심으로 한 향토문화를 체험하며 영호남 지역의 자원을 활용, 서로 교류함으로써 함께 배우며 지속발전 가능한 교육협력방안을 강구했다.

이성희 교육장은 “지난 5월 구미에서 개최했던 1차 워크숍과 이번 2차 워크숍을 통해 구미·나주 간 활발한 교육 교류를 통해 영호남 지역 학생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협력과 상생의 교육교류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