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창업컨설팅센터를 찾은 예비 창업 소상공인이 컨설턴트에게 상담을 받고 있다. KT 대구경북본부 제공
KT 대구경북광역본부가 대구 중구 KT창업컨설팅센터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13일 본부에 따르면, 창업컨설팅센터는 KT애드샵 동성로점 2층에 위치하고 있다. 112.2㎡ 공간에 전문 컨설턴트가 예비 창업 소상공인과 상담하는 컨설팅룸 2개와 커뮤니티 공간, 창업 상품 홍보관 등이 들어선 상태다.

창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컨설턴트를 통해 영업 인허가와 관련된 서류 준비부터 입지 상권분석, 체계적인 경영관리 노하우와 마케팅 기법까지 양질의 창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국가지원사업과 연계한 맞춤형 창업 자금 상담으로 재무 계획과 자금 조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커뮤니티 공간은 회의나 미팅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유사무실이다. 유사한 환경과 조건을 갖춘 소상공인들이 만나 소통·협업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장소다.

창업 상품 홍보관은 창업에 필요한 통신 기반 서비스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비스로봇과 테이블오더 등 다양한 AI (인공지능)·DX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상권분석뿐만 아니라 개업에서 사업확장까지 창업과정 단계별로 필요한 솔루션과 연관된 다양한 자료들도 제공한다.

안창용 KT 대경본부 전무는 “창업컨설팅센터가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거점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의 뿌리인 소상공인들과 상생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