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가 9월 4일까지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국내 유일의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가 9월 4일까지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에서는 코딩뿐 아니라 디자인과 기획,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전공이나 학력, 경력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인원은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또, 교육생들은 추가로 매월 100만 원의 장학금을 받고, 교육에 필요한 Apple 장비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앱 개발이 생소한 사람들을 위해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오는 25일부터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 8월 3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는 사람 중 추첨을 통해 8월 15일 아카데미 오픈데이 초대권도 증정한다. 교육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developeracademy.postech.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2013년 브라질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등 전 세계 17개 이상의 지역에 개설됐다. 기업가와 개발자, 디자이너 지망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해 iOS 앱 생태계에서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아카데미의 목표다. 국내에는 작년에 개소한 포스텍 내 아카데미가 유일하다.

최근 한국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Apple에서 주최한 ‘WWDC23 Swift 학생 공모전(WWDCC23 Swift Student Challenge)’에서 우승자 총 375명 중 약 12%에 해당하는 46명을 배출해 눈길을 끌었다. 또, 이는 2022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