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그린(Green)다 포스터.
포스코DX(대표 정덕균)가 유튜브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장애인의 꿈을 지원하는 ‘“꿈을 그린(Green)다’ 프로젝트를 진행해 관심이 쏠린다.

‘꿈을 그린(Green)다’프로젝트는 포스코DX가 포스코플로우·포스코휴먼스·포스웰 등 그룹사와 한국지체장애인협회·한려해상국립공원과 함께 콜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 방식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유튜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을 통해 익힌 영상 기획·촬영·편집 등의 기술을 활용해 참여하는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또 우수 교육생과 공모전 수상자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참여자에게는 취업기회를 제공해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범준씨(33)는 올해부터 포스코그룹사인 포스코휴먼스에서 근무하고 있다.

포스코DX가 유튜브 전문가로 성장하길 원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꿈을 그린(Green)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공모전은 만 14세 이상 장애를 가진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팀의 경우 비장애인과 동반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는 장애인식개선·환경(Green) 분야를 주제로 공모전이 진행되며, 접수마감은 오는 8월 25일이다.

공모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은 사람에게는 오는 11월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환경부장관상·포스코DX사장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코DX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포스코DX는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영상 제작을 위한 기획 및 편집부터 컨텐츠 제작 등의 교육을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성남·포항·광양·서울·광주 지역 복지관, 특수학교와 연계해 유튜브 컨텐츠 영상 기획 및 편집 교육을 집합 형태로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 영상 제작이 가능하도록 촬영 스튜디오를 갖추고 장비와 소품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공모전에는 232편의 작품이 접수돼 장애인 유튜브 꿈나무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