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국제관서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은 21일 대한민국 최초의 지방은행으로 출범한 DGB대구은행은 이제 지방은행 최초 시중은행 전환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면서 새로운 도전을 하지 않으면 미래성장을 위한 신시장 개척과 새로운 기회도 확보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DGB대구은행은 21일 포항시 포스코국제관에서 2023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황 은행장은 시중은행 전환이라는 최초의 길을 향해 나아가는 것에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것을 고객을 중심에 놓고 생각해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날 황병우 은행장을 비롯한 은행 임원 및 부점장 300여 명은 오전부터 포항시 대표기업인 포스코와 에코프로 등 산업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항 재래시장에 방문해 식사 및 지역 소상공인 업체에 사은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포항공과대학 포스코국제관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의 환영사에 이어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의 특강과 상반기 성과평가 수상점포 격려, 각 본부의 주요 경영전략 발표 및 자유로운 토론시간을 가졌다.

황 행장은 “이제 DGB대구은행이 하는 일이 대한민국의 최초가 된다는 마인드 혁신이 필요하다. ‘I am CEO’라는 변화에 대한 두려움 없는 담대한 도전으로 보다 넓고 크며 자유로운 시장으로 진출해 새로운 시장과 사업기회를 발굴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대구은행은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iM뱅크 앱을 개편하는 등 플랫폼 회원 및 MAU증대 방안을 내놓았으며, 하반기 경기부진 심화가 예상됨에 따라 기업경영지원팀을 확대 운용하는 등 건전성 관리에도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는 등의 내용을 공유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