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그룹사 소속 AI 개발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포스코DX AI 개발자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스코 그룹사 소속 AI 개발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포스코DX AI 개발자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27일 포스코DX 판교사옥에서 열린 이번 컨퍼런스는 포스코DX 소속 AI 개발자들이 자체 개발한 AI 기술과 현장 적용 사례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하고, 전시 및 시연함으로써 관련 기술을 제철소·건설·이차전지 소재 생산현장으로 확산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포스코홀딩스를 비롯해 포스코·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이앤씨·포스코퓨처엠·포스코플로우·SNNC·RIST 등 그룹주요 계열사 소속 AI 개발자들과 도메인 전문가들도 참석에 남다른 의미를 가졌다.

포스코DX 기술연구소 윤일용 상무는 “포스코DX는 AI와 OT 기술의 융합·의사결정 도구로서의 AI 기술, AI 개발/운용 원가 최소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고 설명하면서 “이번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 그룹 소속 AI 개발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성공사례를 사업현장으로 확산하는 기술 교류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DX는 비전랩(Vision Lab)·이상탐지랩(Anomaly Detection Lab)·빅데이터 분석랩(BD Analytics Lab)·데이터 엔지니어링랩(Data Engineering Lab) 등 4개 AI 전문 랩(Lab)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