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병우 DGB대구은행장(오른쪽)이 다양한 사내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다양한 사내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십시일반으로 기부금 조성을 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DGB대구은행이 CEO중점 추진 사항 중 하나로 진행하고 있는 ‘수평적인 기업문화 달성’ 목표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소통 문화 진행 중 조성된 성금으로 눈길을 끈다.

기기를 이용해 노래대결을 펼쳐 직원이 이길 경우 소정의 상금을 지급했고, 은행장이 이기면 그 금액을 적립해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이 같은 소통을 통해 취임 후 상반기 동안 조성된 기부금을 지역 청각장애인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전달하게 된 것이다.

은행장 취임 당시부터 직원과의 소통 문화를 강조했던 황병우 은행장은 수성동 본점 3층에 위치한 직원 휴게공간의 ‘樂 in Music’ 노래방 코너에서 현장 영업 일선의 영업점 직원 등 다방면의 직원들을 초청해 간담회 진행 후 노래 대결을 하며 기부금을 조성 및 적립해왔다.

지금까지 조성된 기부금은 성금형태로 굿네이버스에 지난 27일 전달됐다. 이번 기부에는 대경정공㈜ 대표 김철대 등 다수의 업체도 은행에 방문해 동참했다.

향후 하반기에도 황병우 은행장과 직원들 간 즐거운 식사와 함께 재미있는 이벤트 게임을 할 수 있는 ‘Fun스토랑’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하고 기부금을 조성하여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한 수평적인 기업문화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樂 in Music’과 같이 업무 공간에서 휴식 시간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활용하는 등 열린 사내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소통 시간에 기부금을 조성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움직임을 계속해 책임을 실천하는 DGB대구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