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과학봉사단, 영덕지역 고등학생 과학 프로그램 운영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과학봉사단과 영덕지역 고등학생들이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에서 ‘2023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여름과학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과학봉사단과 영덕지역 고등학생 등 40여 명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에서 ‘2023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여름과학캠프’를 개최했다.

12일 영덕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유재준 서울대 자연과학대학장의 특강과 함께 과학봉사단이 진행하는 과학실험 및 토론, 레크리에이션, 입시 및 진로에 관한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학생들의 과학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학업에 대한 흥미를 북돋웠다.

비록 태풍 ‘카눈’의 북상에 따라 애초 5일간 계획됐던 일정이 안전을 위해 3일로 축소 운영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과학봉사단은 하루 중 계획된 시간보다 연장 운영해 학생들에게 한 과정이라도 더 알려주고 체험하게 하는 열정을 보여 지역 학생들의 만족을 높였다.

이현숙 자치행정과장은 “뜻하지 않은 기상으로 제한된 환경 속에서 행사를 치르게 됐지만, 지역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캠프를 운영해주신 서울대 과학봉사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개최될 캠프는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해 과학 체험의 즐거움과 학업 성취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최길동 기자
최길동 기자 kdchoi@kyongbuk.com

영덕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