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과학고등학교는 도내 전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재능기부 프로그램 과고에서 과고하기(科高에서 科考하기)를 운영했다.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과학고등학교는 도내 전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일과 19일 두 차례에 걸쳐 과학재능기부 프로그램 ‘과고에서 과고하기(科高에서 科考하기)’를 운영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으로 과학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 총 164명을 학교로 초청해 과학고 재학생과 함께 물리, 화학, 생명과학, 정보과학 분야 중 희망에 맞는 프로그램 2개에 참여했다.

물리 분야에서는 ‘전자파 송수신기 제작’ △화학 분야에서는 ‘란돌트 반응’ ‘은거울 반응’ △생명과학 분야에서는 ‘전기영동 실습’, ‘마리모 키우기’, ‘세포 분열의 의의 실험’ △정보과학 분야에서는 ‘브레드보드와 케이블을 이용한 논리회로 제작’, ‘통신 원리 탐구 및 간단한 해킹 및 실습’, ‘인공지능의 원리 파악하고 실습하기’ 활동을 진행했다.

경산과학고등학교는 도내 전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재능기부 프로그램 과고에서 과고하기(科高에서 科考하기)를 운영했다. 경산교육지원청.

체험 활동 후에는 경산과학고등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첨단 장비인 초고속 카메라, 열화상 카메라, NI ELVIS, NMR, HPLC, UV-Vis, ICP, SEM, 인큐베이터 등 최첨단 기기를 직접 보고 설명을 듣는 활동에 참여했다.

이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새로운 실험 등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재미있었다. 과학고에 진학하고 싶어졌다”면서 “선배들과의 함께 하는 경험이 좋고 기억에 남는다. 여러 첨단 장비들을 보는 것이 새로웠고 직접 사용해 보고 싶다” 등 매우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이강진 경산과학고 교장은 “과고에서 과고하기(科高에서 科考하기) 프로그램이 과학이 얼마나 재미있고 유익한지를 주변에 널리 알리는 효과와 동시에, 재학생들도 재능을 나누어 사회에 기여하는 경험을 갖게 하는 좋은 프로그램이다”고 설명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