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쉽게 대출이 가능한 아낌-e보금자리론(한국주택금융공사 유동화 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한다.

iM뱅크앱 전용 아낌-e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앱을 통해 대출 신청 및 심사 완료 후 DGB대구은행 iM뱅크 앱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전면 비대면으로 사용 가능하다.

공인인증서와 휴대폰만 있으면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도 모바일로 쉽게 신청 할 수 있는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3분 이내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주택가격이 9억 원 이하면 소득 제한 없이 최대 5억 원까지 주택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한도 내에서 대출할 수 있다.

특히 이 상품은 당행 대출 상품인 U-보금자리론보다 금리가 0.1% 저렴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출금리는 일반형(주택가격 6억 원 초과 또는 부부소득 1억 원 초과)인 경우 4.40%(10년)~4.70%(50년)이다.

우대형(주택가격 6억 원 이하 및 부부소득 1억 원 이하)인 경우 4.05%(10년)~4.35%(50년)이다. 우대금리(저소득청년, 사회적배려층, 신혼가구 등) 최대 0.8% 적용 시 최저 3.25%까지 적용 가능하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아낌-e보금자리론 취급으로 고객들의 보금자리론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