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프로그램 실시

DGB대구은행 CI
DGB대구은행은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대구은행 경영컨설팅 수행자를 대상으로 금리 인하를 적용하는 SOS(SOho Success)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출 대상자는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이나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에서 관계형금융이나 개인사업자대출119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컨설팅을 수행한 후 금리 인하를 적용하게 된다.

경기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에게 사업장의 경영진단 및 마케팅, 매출 향상 등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해 경영상의 어려움 및 자금난의 무게를 줄여주는 한편 금리 인하를 실시한다. 컨설팅 수행 후 개인사업자대출119는 1.0%이내, 관계형금융의 경우 0.1%이내의 금리 인하가 적용된다.

대구은행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 소호컨설팅팀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안정적 경영 및 경영 확대를 위해 실무 강의를 비롯해 다양한 홍보, 마케팅 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SNS마케팅, 세무, 노무, 브랜딩 전략 등 다양한 무료 교육을 비롯해 네이버 정비, 라이브커머스 등의 맞춤형 마케팅 방안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컨설팅, 교육 등 지원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 단체 및 개인은 DGB대구은행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나 영업점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성공은 지역 경제 전반의 성장을 의미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