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68명 대상

안동교육지원청이 8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전통과 미래를 잇는 새희망 안동교육’ 실현을 위한 학교관리자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8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68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2학기 ‘전통과 미래를 잇는 새희망 안동교육’ 실현을 위한 학교관리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9월 1일 자 인사이동에 따른 안동교육지원청 관내 전입 및 전보, 승진 이동한 교장 선생님과 교육지원청 직원을 소개하고 상반기 안동교육 주요 실적 및 하반기 주요 교육 활동을 안내했다.

회의에서는 2학기 학사일정 운영 및 배움의 깊이를 더하는 ‘질문이 넘치는 교실’ 운영 안내, 학생 심리·정서적 지원 등 온전한 교육회복을 위한 교육결손 해소 지원 사업들을 안내했다. 또한 경북미래교육 계획, 학교환경개선 사업,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창의융합교육 등 하반기 중점 추진내용을 다뤘다.

이순호 안동교육장은 “교원의 교육 활동 운영이 위축되어있는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 학업과 진로를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들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학교 지원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마음껏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학교 환경을 조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