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자격 우수 교육과정 인증

국립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이준우,사진 왼쪽))가 올해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 교육과정으로 인증받았다.
국립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이준우)는 11일 올해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 교육과정으로 인증됐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인증이며, 이는 2개 이상 과정운영 교육기관 중 전국 유일하게 동일과정 3년 연속 인증받았다.

이로써 국립구미전자공고는 과정평가형 자격 운영 명문 교육기관의 모범사례를 우뚝 서고 있다.

학교는 짧아져 가는 기술 주기와 다변화하는 취업현장에 발맞춰 선재적 대응 차원의 교육과정 개발을 목표로 2018년 연구시범학교로 선정됐다.

현재까지 전자산업기사, 생산자동화산업기사 2개 과정의 운영에 적합한 학교 자체 교육과정을 개발 및 정착한 결과로 매년 1, 2학년 대상 400여명 학생들의 교육ㆍ훈련을 실시해 올해 외부평가에 응시한 3학년 학생 183명 중 169명(92.3%)의 학생이 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산업 현장 직무 능력강화를 위한 현장 직무 맞춤형 교육 과정인 시스템반도체반(반도체설계검증·응용SW·반도체후공정), 연구개발직무교육반(R&DE), 기계설계심화반(SOLID WORKS) 등 다양한 첨단 기술분야의 특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어려운 취업환경에서 최근 3년간 평균 취업률 92.7%를 달성했으며 717명의 취업자 중 326명의 학생들이 삼성전자를 비롯한 19개 대기업과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22개의 공기업에 입사했다.

이준우 교장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현장 직무를 분석해 지속적인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의 결과이며 이러한 강점이 부각돼 본교에 진학하려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기대와 관심을 가지게 했다.”고 말했다.

구미전자공업고는 올해 마지막 신입생 입학 설명회를 오는 9월 23일 교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