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심벌.
DGB대구은행은 최근 늘어나고 있는 알뜰폰 이용 고객들의 편의 제고를 위해 생활금융플랫폼 iM#(아이엠샵)에서 ‘알뜰폰 요금제’ 판매를 한다고 밝혔다.

iM뱅크와 함께 DGB대구은행의 대표적 플랫폼인 iM#(아이엠샵)은 대구로페이, 포항사랑상품권 등 지역화폐 이용 고객들의 충전 및 간편결제를 주력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앱이다.

전국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일반 고객들의 지역화폐 간편 결제 등을 위해 사용되는 iM#(아이엠샵) 메인 화면에 알뜰폰 요금제 판매 카테고리를 만들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9월11일 기준 iM#(아이엠샵)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알뜰요금제는 LGU+통신망의 6개 상품이며, 개통 고객 전원에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DGB대구은행은 지역화폐의 충전과 사용 등을 위해 자주 접속하는 iM#(아이엠샵)에서 지역화폐 사용 가맹점주를 위한 매출 분석, 마케팅 쿠폰 제공, 무료 구인·구직 서비스 실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연관해 생활 전반에 보다 넓은 폭의 편의를 느낄 수 있도록 최근 사용이 증가하는 알뜰폰 요금제 가입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 밖에도 건강생체나이분석, 오늘의 운세와 토정비결 등의 생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대구FC공식웹툰(DMI)을 연재하는 등 금융과 생활이 밀접하게 접목된 종합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진영수 iM뱅크 대표는 “향후 시중은행 전환에 맞춰 전국민의 알뜰한 소비생활을 선도하기 위해 DGB금융그룹의 각 계열사의 다양한 리워드혜택이 적용된 합리적인 DGB알뜰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계획을 밝혔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