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환 군수, 홍준표 시장 만나 지역 미래 신성장동력 발판 기대

홍준표 대구시장과 이병환 성주군수가 25일 대구시청에서 만나 성주~대구 구간 고속도로‘건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 공동 협력키로 합의했다.-성주군-
현재 추진 중인 동서3축(새만금~포항) 고속도로 중 미완성 구간인 성주~대구 구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5일 이병환 성주군수가 홍준표 대구시장을 만나 적극 공동 협력키로 합의했다.

성주군에 따르면 동서3축(성주~대구구간)고속도로는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으로 전국 광역교통망 구축으로 성주 미래 100년의 신성장동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기에 25일 홍 시장의 만남을 통해 상호 공동 협의키로 했다고 밝혔다.

동서3축 고속도로 건립은 서해안(새만금)과 동해안(포항)과의 접근성이 강화되고 경부선, 중부선, 중부내륙선 등 동서 방향으로 직접 연결해 우회 거리를 60% 이상 단축 가능, 새만금-대구·경북 신공항 연결로 인한 내륙지역 광역교통망 구축으로 신경제 벨트가 형성돼 지역 균형발전 큰 기여가 예상된다.

특히 성주군은 대구·경북 메가시티 광역생활권 구축인 고속도로와 주간선도로의 교통망 구축으로 동서남북 방향은 물론 전국 방방곡곡의 이동이 편리하고 전국 3시간 생활권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국토부에서는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사업추진의 타당성을 확보한 이후 설계 등 해당 절차에 따라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민선 7기 시작부터 지속해서 추진해 온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구축전략이 성주~대구 구간사업 추진 등 가시적으로 성과가 드러나고 있다”라면서 “광역교통망 구축으로 기업 유치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으로 인구 유입 및 경제유발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정수 기자
김정수 kjsu7878@kyongbuk.com

성주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