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고분군전시관 해바라기 군락지에 꽃이 만개해 추석명절 귀향객들을 기다리고 있다.-성주군-

성주 해바라기 명소로 거듭난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의 해바라기가 추석 명절 고향을 찾은 귀성객 맞이를 위해 활짝 피어나기 시작했다.

지난 2021년 고분군 전시관 개관 때부터 매년 조성되고 있는 고분군 전시관 해바라기 단지는 성주읍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약 6611㎡(2000평) 부지에 펼쳐진 노란 해바라기와 탁 트인 푸른 하늘, 초록빛 고분군이 조화를 이루며 인생사진과 힐링 명소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보행로를 따라 걸으며 활짝 핀 해바라기도 감상하고 해바라기단지 곳곳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추억도 남기면서 호젓한 한때를 보낼 수 있으며 고분군 탐방로와 야간경관조명까지 연계해 폭넓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성산동 고분군의 역사와 출토유물을 살펴보는 상설전시실, 체험놀이를 통해 성산동 고분군에 친근하게 접근하도록 마련한 어린이체험실도 함께 누릴 수 있어 가족 모두가 만족스러운 한나절이 가능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모처럼 고향 성주를 방문한 귀성객들이 일상의 답답함은 털어버리고 가족과 함께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 해바라기단지에서 황금빛 추억을 담아가면서 마음 따뜻하고 여유로운 추석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수 기자
김정수 kjsu7878@kyongbuk.com

성주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