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일 성주군 수륜면 수성리 어울림마당서 개최
고구마캐기·떡메치기·버블 공연 등 볼거리 풍성

지난해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 축제 모습. 성주군

“엄마 아빠, 메뚜기 잡으러 가요.”

성주군 가을 대표축제인 ‘2023 성주 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 축제’가 오는 7·8일 이틀간 수륜면 수성리 어울림마당에서 개최된다.

‘찾아라 메뚜기! 즐겨라 가을소풍!’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친환경 농촌체험 프로그램, 가족운동회, 버블 공연, 지역 축산물 시식·판매 및 농특산물 전시·판매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득 차 있다.

축제 첫날 개막식에서는 ‘풍년 기원 풍등 날리기’ 퍼포먼스와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이어 군민이 함께하는 한마당 노래자랑이 진행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성주 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 축제 자료사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가을소풍 프로그램도 상시 운영한다. 메뚜기잡이, 고구마 캐기, 사과 낚시, 메기 잡기, 떡메치기 등 친환경 농촌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종목의 가족 운동회, 사생대회, 가래떡 길게 빼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알차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작지만 특색 있는 축제로 인정받아 경상북도 미색(微色) 축제로 선정돼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 자원으로 입지를 굳힐 것으로 보인다.
 

2023 성주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축제 포스터. 성주군 제공.jpg

배동희 메뚜기축제추진위원장은 “주민주도형 축제인 만큼 자부심을 느끼고 축제를 준비했다”라면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10월 축제장을 방문해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재밌게 즐기다 가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올해 경상북도 미색(微色) 축제로 선정되며 축제 상표 가치를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도 가야산 청정지역에서 주민과 함께 즐거운 성주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수 기자
김정수 kjsu7878@kyongbuk.com

성주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