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전시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식물들을 담은 ‘이달의 수목원 10월’을 공개했다. 10월의 대표식물인 꼬리겨우살이는 참나무류에 기생해 살아가는 반기생식물이자 나이테를 갖는 작은키나무로 기주식물의 줄기에 둥글게 모여 자란다. 사진은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글=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사진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전시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식물들을 담은 ‘이달의 수목원 10월’을 공개했다. 10월의 대표식물인 꼬리겨우살이는 참나무류에 기생해 살아가는 반기생식물이자 나이테를 갖는 작은키나무로 기주식물의 줄기에 둥글게 모여 자란다. 사진은 꼬리겨우살이. 글=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사진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전시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식물들을 담은 ‘이달의 수목원 10월’을 공개했다.

10월의 대표식물인 꼬리겨우살이는 참나무류에 기생해 살아가는 반기생식물이자 나이테를 갖는 작은키나무로 기주식물의 줄기에 둥글게 모여 자란다.

경북 및 강원도의 높은 산에서 주로 자생하며 낙엽이 지는 가을철에 노란색의 열매를 맺기 때문에 눈에 쉽게 띄는 장점을 가진다.

이 밖에도 이달의 식물로 선정된 한라부추, 곰취, 화살나무, 넌출월귤 등과 함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는 가을 봉자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