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군위군경제연구회’는 10일 군위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군위군 지역 자원을 활용한 경제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위군의회
대구 군위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군위군경제연구회(대표 최규종 의원)’는 10일 군위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군위군 지역 자원을 활용한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위군경제연구회’는 지역의 풍부한 역사 문화적 자원을 발굴 활용해 지역 명소화를 통한 관광객 유입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구성됐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사 대표 책임연구원인 대구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김연경 교수와 연구단체 소속 의원 전원(박수현 의장, 서대식 부의장, 박운표·홍복순·최규종·장철식·김영숙 의원) 참석해 과업의 개요 및 필요성, 연구내용 등 추진계획을 발표한 후 의원들의 질의·응답 등 연구 용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군위군경제연구회’ 대표인 최규종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은 군위군의 인구감소로 인한 군민들의 상실감 회복을 위한 다양한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의 인구유입 및 경제활력을 위한 정책연구로, 지역의 오랜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천혜 자원을 활용한 관광객 유치로 군위군의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