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연 등 행사 마련

경산시는 올바른 콘텐츠 문화 정착과 경북 ICT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3 경북 ICT 체험 페스타’행사를 개최한다. 홍보 포스터. 경산시.
경산시는 올바른 콘텐츠 문화 정착과 경북 ICT산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27일·28일 이틀간 경산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2023 경북 ICT 체험 페스타’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문화 공연과 ICT 관련 강연이 진행되는 △주 무대 존 △경북 ICT 산업 주제 전시관 △ICT 관련 미래 기술 체험 부스 △대학 진로 체험존 △관내 게임 기업 콘텐츠 체험존으로 운영된다.

경산시는 올바른 콘텐츠 문화 정착과 경북 ICT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3 경북 ICT 체험 페스타’행사를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 경산시.
첫째날인 27일은 지역 내 게임 콘텐츠 회사를 홍보하고 투자, 채용, 홍보로 이어지는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 설명회와 개막식, 그리고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컴투스, 넥슨 아카데미 등의 주요 연사들이 참여하는 ‘경북 ICT융합 콘텐츠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둘째날인 28일은 참관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버블 공연과 모바일 게임 이벤트 컴쇼, 유명 크리에이터 강의, 인기 게임 대전, 쇼츠 영상전 등 다양한 참여형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게임 체험존에서는 경북 ICT 관련 기업 홍보 부스, 대학 진로 체험 부스 등 산학 홍보·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이틀간 상시로 운영된다. 게임을 비롯한 VR/AR 등 ICT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진로 탐색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체험관에서는 올블랑TV(구독자 207만 명) 등 우수 크리에이터와 함께 직접 방송에 참관해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크리에이터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

박태남 미래전략과장은 “이번 축제가 게임과 웹툰,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ICT 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경산지역 학생뿐만이 아니라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 축제로 많은 시민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