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 남양초등학교(교장 최창성)는 18일 학교도서관 프로그램 지원 사업인 “북스토랑”을 운영했다. 사진 울릉교육지원청.

울릉 남양초등학교는 18일 학교도서관 프로그램 지원 사업인 ‘북스토랑’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상북도교육청 영일도서관에서 주최하는 학교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독서교육 및 바른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동백꿈도서관에서 본교를 방문한 지원 강사와 함께 독서에 대한 생각을 나누며 꾸준한 독서 습관에 대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문화 활동으로 과자를 활용한 요리 활동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종류의 과자를 활용해 다양한 얼굴과 캐릭터를 표현해 보는 활동으로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나는 과자를 이용하는 활동에 학생들은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정하율 학생은 “학교도서관에서 이렇게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어서 재미있고 즐거웠다. 도서관에서 책을 읽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체험 활동도 많이 하면 앞으로 더욱 도서관에 자주 오고 싶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창성 교장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서 독서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독서의 장이 펼쳐지는 학교도서관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더욱 친근한 도서관, 유익한 도서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