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고령♡낙동강 추진위원회(위원장 성현덕)는 고령 대표 가을 명소인 다산면 은행난무숲과 낙동강 일대에서 환경캠페인을 실시했다. 고령군

고령♡낙동강 추진위원회(위원장 성현덕)는 지난 19일 고령의 대표 가을명소인 다산면 은행나무숲과 낙동강 주변 일대에서 환경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환경캠페인은 가을을 맞이해 은행나무숲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관광 명소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은행나무숲과 낙동강 일대를 돌며 버려진 쓰레기, 부유물 등을 수거하고 유해식물을 제거하는 등의 환경 보전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다산면 이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자율방재단, 생활개선회, 차남마을, 다산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새살림봉사회, 노성환 도의원, 성낙철 군의원 등 100여 명 참석해 힘을 보탰다.

고령♡낙동강 추진위원회는 다산면 은행나무숲과 낙동강을 아끼는 지역 주민들이 모여 낙동강 주변의 지속적인 관리 방안을 마련하고, 환경 보전 및 문화 활동을 추진하고자 만들어졌으며, 지속적인 환경캠페인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관광 명소 은행나무숲 만들기’를 위한 홍보와 지역 주민들의 협력으로 은행나무숲의 자연환경을 지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

성현덕 위원장은 “바쁘신 가운데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 은행나무숲을 명품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 및 관변단체와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령♡낙동강 추진위원회는 오는 11월 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5일까지 락페스티벌, 숲체험학교,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 포토&숏폼 페스티벌 등 은행나무숲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영우 기자
김영우 기자 kyw@kyongbuk.com

고령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