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시행하고 있는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취업아카데미)’이 올해 마지막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가 시행하고 있는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취업아카데미)’이 올해 마지막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4년제 대학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인 취준생이라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오는 11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4주간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와 송도캠퍼스에서 진행된다.

1주차에는 자기소개서 1:1 코칭, 모의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역량 교육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2~4주차는 합숙교육으로 이뤄진다.

이 프로그램은 전액 무상교육이며, 합숙 기간 동안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 숙식이 제공된다.

또 프로그램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하며,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2개월간의 포스코인재창조원 인턴 기회도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1월 5일 오후6시까지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합격자는 11월 8일 수요일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된다.

포스코인재창조원 관계자는 “교육기간을 한 주 늘려 합숙과정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프로젝트 수행 및 기업실무에 필수적인 역량들을 더 깊이있게 다루게 돼 청년들에게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 ”고 밝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