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병우 은행장, 서문시장 시찰

황병우 은행장을 비롯한 대구은행임직원들은 지난 4일지역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서문시장을 찾아 골목상 상권 활성화 협력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DGB대구은행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실천을 위해 서민,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종합적인 상생금융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해 대구은행은 은행장의 적극적인 주도를 통해 골목상권,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 서민과 지역을 위한 세부 사항을 점검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소상공인의 날을 하루 앞둔 지난 4일 임직원들과 지역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서문시장을 찾아 골목상권을 살펴보고, 황선탁 서문시장 상가연합회 회장을 만나 상권 활성화 협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서문시장을 필두로 지역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영업현장을 찾아 상권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방안을 검토하는 한편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지원에 힘쓴다는 방안이다.

이를 위해 대구은행은 지난 1월 지역 동반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총 6740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및 약 246억 원의 비용감면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올해 9월 말 기준 5300억 원의 지원과 150억 원의 감면을 지원 중에 있다.

대구은행은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 소호컨설팅팀에서 전반적인 경영 컨설팅을 받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금리 인하를 적용하는 SOS(SOho Success) 프로그램을 올 하반기부터 진행 중이며, 라이브커머스 맞춤형 마케팅 방안을 전수하는 활동 등을 통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추가 금리감면을 통해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는데 DGB 대구은행의 대표적 서민 지원 상품인 햇살론뱅크 신규 시, 추가 금리감면 1.0%를 적용할 예정이다. 기존 0.5%에서 늘어난 금리 혜택은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또 전세자금대출 신규 시 가산금리도 최대 0.4% 인하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서문시장 상가연합회 회장과 만남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토대로 고물가, 고금리를 어렵게 극복하고 있는 자영업자에게 서민금융상품의 추가 금리 인하,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출연 및 신상품 출시를 비롯해 이들을 위한 맞춤형 경영 컨설팅 확대 등 다양한 비금융적 지원도 신속히 모색 할 계획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경기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