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악가와 함께 떠나는 세계가곡 여행-이태리오페라’ 성료

포항 지역 중장년층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성악가와 함께 떠나는 세계가곡 여행-이태리오페라’가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진은 공연 후 단체 사진.
포항문화재단이 지역 중장년층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성악가와 함께 떠나는 세계가곡 여행-이태리오페라’가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성악가와 함께 떠나는 세계가곡 여행-이태리오페라’는 지난 8월 17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오후 각 10회씩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중장년층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 예술가와의 상호 소통을 중점으로 한 예술 체험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은 이태리오페라를 중심으로 유명 작품의 아리아를 연주자와 성악가들의 목소리로 감상하고, 익숙하고 쉽게 배울 수 있는 곡들을 같이 불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 예술가들과 함께 연주하고 노래하면서 예술과 친해지는 기회가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예술을 여러 사람이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