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지난 21년도부터 조사대상에 지방은행 업종 대상 조사가 처음으로 실시된 이후 연속으로 매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특히 전금융권 중 3년 연속 가장 높은 만족도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는 세계적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다.
황병우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의 “전 직원이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중심 가치경영과 차별화된 ESG경영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