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벤처·우수 기업 지원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사진 오른쪽)과 윤종열 KDB대구경북본부장(왼쪽)이 지역 유망 벤처기업 및 우수 지역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발표하고 있다.
수도권 대비 투자환경 열위인 경북지역 투자생태계 조성 및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유망 벤처기업 및 우수 지역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KDB산업은행이 손을 맞잡았다.

경북센터(센터장 이문락)는 13일 오전 KDB산업은행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경북지역 벤처기업 및 우수 지역기업 발굴·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이문락 경북센터장, 윤종열 KDB대구경북본부장, 송강국 KDB경산지점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수 지역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통해 경북지역 투자생태계 조성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초석을 다지기 위한 것이다.

협약체결에 따라, 혁신센터는 권역 내 벤처기업을 위한 투자 IR 행사를 개최하고, KDB산업은행과 연계한 맞춤형 시책 사업을 추진한다.

KDB산업은행에서는 성장단계별 맞춤형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 지역경제 활성화를 적극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다.

이문락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역 기업지원을 위해 그동안 양 기관이 해오던 업무들에 대한 정보교류와 협력이 종합적으로 이뤄짐에 따라 단순한 협력을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를 공동으로 모색하는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종열 KDB산업은행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9일 산업은행·경상북도·포항시·구미시 간 국가첨단전략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서 경북지역 벤처기업의 육성, 우수 기업의 성장을 입체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것 같다.”라고 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