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개발공사와 전남개발공사가 지난 16일 안동시 풍천면 일대를 대상으로 주거시설 개보수 및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수행했다고 21일 밝혔다.(경북개발공사)

경북·전남개발공사는 지난 16일 안동시 풍천면 일대를 대상으로 주거시설 개보수 및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수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올해 4월경 이루어진 ‘영·호남 상생협력 대축전’을 계기로, 양 개발공사 간의 실직적인 사회공헌활동 협력체계가 구축된 후 두 번째로 시행하는 공동 사회공헌활동이다.

‘상생·화합’이라는 목표 아래 이루어진 이번 공동 사회공헌활동의 주축은 ‘영·호남 행복동행 하우스’다.

해당 활동의 주된 내용은 개발공사만의 업(業) 역량을 활용한 주거시설 개보수이며, 대상자는 재난·재해 피해가구, 저소득계층 등의 사회적 취약계층이다.

경북·전남 개발공사 양사 임직원들은 도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재능기부와 2호점(안동시 풍천면)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 경북·전남개발공사가 각각 2000만원씩 사업비용을 지원했다.(경북개발공사)

이번 봉사에 참여한 양사 임직원들은 도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재능기부와 2호점(안동시 풍천면)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 경북·전남개발공사가 각각 2000만 원씩 사업비용을 지원했다.

이재혁 경상북도개발공사 사장·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영·호남 상생 협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확대해나갈 계획을 밝혔다.

이재혁 경상북도개발공사 사장은 “상생·화합을 위한 양사 간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이번 활동을 원활히 수행해나갈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양사 간의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기반으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해나갈 것을 약속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