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관에서 열린 ‘경북DCU청년사업단 초등돌봄사업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사업단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학교 DCU사회서비스센터와 사회통합연구소는 지난 24일 교내 산학협력관에서 ‘경북DCU청년사업단 초등돌봄사업 성과보고회 및 지역사회서비스 고도화 방안 워크숍’을 개최했다.

보건복지부, 경상북도, 경산시, DCU사회서비스센터가 공동 추진하는 이번 초등돌봄 사업은 관련 학과를 전공하거나 전문성을 가진 청년들이 경산시 내 한부모가정, 맞벌이 가구의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양육 공백시간 동안 1대 1 맞춤 교육 및 정서지원 등 재가방문 서비스를 지원, 운영됐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처음 시행된 초등돌봄사업 서비스를 신청한 가정에서의 서비스 만족도가 매우 높아 향후 확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안나 DCU사회서비스센터장(사회복지학과 교수)은 “경북DCU청년사업단은 대학이 지역사회복지의 생산적 주체로 활동함으로써 지역사회복지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사업 확대를 통해 대학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이 지역사회복지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가톨릭대 경북DCU청년사업단은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하는 2023년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에 선정돼 지역 사회에 초등돌봄 서비스를 지난 5월부터 제공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