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로고
국민의힘은 MBC라디오 시사프로그램 ‘김종배의 시선집중’을 방송통신심위원회의(방심위)에 심의를 신청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방송이 한동훈 전 법무부장관 관련 여론조사를 왜곡해 방송심의규정을 위반했다고 것이다.

국민의힘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진행자인 김종배 전 미디어오늘 편집국장은 25일 방송에서 노컷뉴스 여론조사를 인용하며 ‘중도층에서 한동훈 폭발력이 거의 없다’는 식으로 단정했는데 이는 ‘여론조사가 오차범위 내에 있다는 경우 이 점을 밝혀야 한다’는 취지의 방송심의규정 제16조 3항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22일에는 한 전 장관이 정계 입문하기 전 실시한 갤럽 여론조사를 자의적으로 해석해서 한동훈 비대위에 대해 ‘99% 헛스윙 삼진’이라고 저주하는 등 사사건건 트집잡고, 비아냥거리고, 악의적인 비난을 쏟아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차기 대통령 적합도에서 한동훈 45%, 이재명 41%로 양자대결에서 앞섰다는 한국여론평판연구소 조사는 이 악물고 외면하는 모양새”라며 “‘개딸방송’도 아닌 MBC가 왜 한동훈 비대위에 기대가 높다는 여론에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는지 이해하기 어려우나 어쨌든 방송심의규정위반으로 보인다. 방심위가 적절히 판단해서 조치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전날에도 MBC 라디오 ‘뉴스하이킥’에 대해 불공정한 패널 구성으로 선거방송 심의규정을 위반했다며 방심위에 심의를 신청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