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 참석
“국민 숨소리 더욱 귀기울여 달라”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에 참석해 “공직자 모두의 헌신이 곧 국민과 대한민국의 큰 자산”이라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현장을 수시로 찾아가고 국민의 숨소리 하나 놓치지 않도록 더욱 귀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은 5년 만에 대통령 친수로 진행돼 공직사회에 대한 격려와 응원의 의미를 더했다. 역대 최초로 국무위원들도 함께 참석해 수상을 축하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공직자의 처우와 근무 여건 개선을 약속하며,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으자는 뜻을 밝혔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일선 현장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노력하는 공무원의 자긍심 제고와 사기진작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주요 국정운영 목표를 반영해 △상식과 공정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자율과 창의 등 4개 분야에서 총 55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올해 수상자들은 국민추천, 국민평가단 평가 등 국민들이 직접 선발 과정에 참여했다.

이날 낙농업계와 적극적 소통을 통해 원유(原乳) 용도별 차등가격제를 도입한 홍석구 농림축산식품부 사무관, 끈질긴 수사로 830억 원 상당의 기술유출 사범 9명을 검거한 오혁진 창원해양경찰서 경위, 20년 동안 수난(水難)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해 온 한정민 서울시 119특수구조단 소방경 등 현장 체감도 높은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자들에게는 특별승진, 성과급 최고등급 등의 인사상 특전이 부여될 예정이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