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연천 육군 제5보병사단 방문
병사들과 간담회 갖고 노고 치하

윤석열 대통령, 최전방에서 장병들과 오찬 (연천=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연말연시를 맞아 28일 경기도 연천군 중부 전선 육군 제5보병사단 5중대 관측소에서 최전방에서 근무 중인 장병들과 오찬을 함께하고 있다. 2023.12.28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zji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경기도의 한 최전방 부대를 방문해 군사 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사단 전망대에서 군사대비태세 현황을 보고받고 “빈틈없는 대비태세를 유지해 달라”며 적이 도발해온다면 ‘선조치, 후보고’ 원칙 하에 즉각적이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최전방에서 우리 군과 함께 임무 수행 중인 미군 장병에게도 일일이 악수하며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중대 관측소(OP)를 방문해 병사 및 초급간부들과 간담회를 갖고 근무여건 전반에 대해 의견을 들었다. 윤 대통령은 장병 복지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군 복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부가 확실히 지원하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장병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부모님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연말연시와 새해를 맞아 꼭 안부 전화를 드리기를 바란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사단 복지회관에서 군 간부 및 가족들과 함께 간담회를 했다. 윤 대통령은 “군 장병과 가족의 행복이 곧 안보”라며 주거여건 개선 등 그간 추진해 온 군인가족 복지향상 대책에 더해, 제반 환경을 개선해 군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이날 부대 방문에는 신원식 국방부 장관,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조태용 안보실장, 인성환 안보실 2차장, 김태효 안보실 1차장, 최병옥 국방비서관 등이 수행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