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축구부는 2024 시즌 대비 태국 치앙마이에서 전지훈련을 갖는다. 경일대.
경일대(총장 정현태) 축구부가 오는 27일부터 내달 6일까지(9박11일 간) 태국 치앙마이에서 2024년 시즌을 대비한 담금질에 들어간다.

지난 시즌 U리그 제8권역에서 무패 우승을 차지한 경일대는 올해 초 통영에서 치러진 ‘제20회 1·2학년 대학축구대회’에서도 8강에 오르며 강팀의 면모를 선보였다.

경일대는 대회 이후 가진 휴가도 잠시 2월에 있을 춘계대학축구연맹전과 3월부터 시작될 U리그 준비를 위해 태국 치앙마이로 전지훈련을 떠난다.

이번 전지훈련을 통해 경일대는 태국 현지 프로팀 및 K리그 팀들과 평가전을 치르면서 경기 감각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한, 태국 현지 프로팀과의 MOU 체결을 통해 선수들의 향후 진로도 모색하게 된다.

곽완섭 감독은 “이번 태국 전지훈련을 마련해 주신 정현태 총장님을 비롯해 KIU스포츠단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선수들의 기량 향상은 물론 다양한 진로를 개척하는 좋은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축구부장 안준상 교수(축구학과)는 “전지훈련은 경기력 향상도 중요하지만 현지 구단과의 교류를 통해 선수들의 진로를 모색하는 것도 중요한 목표다”며 “학생들의 해외 프로 진출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